서울시-한국씨티은행, 임직원이 사회진입 준비 청년에게‘온라인 멘토링’

2020.08.06 13:42:50

- 08.06.(목), 프로보노 매칭데이 ‘한국씨티은행과 함께하는 온라인 직무 멘토링, 랜선잡(Job)담(Talk)’ ‘개최
- 1부: 청년 맞춤형 ‘슬기로운 투자생활’ 특강, 2부: 온라인 직무 멘토링으로 구성
- 금융권 임직원과의 만남으로, 청년들의 직무 궁금증을 해소하고 사회 진입 기회 확대 기대

 

(시즌데일리 = 한예설 기자) 서울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김의욱)는 지난 8월 6일(목) 한국씨티은행(은행장 박진회) 임직원과 함께 사회 진입을 준비하는 청년(만19세-34세)에게 직무 경험 및 지식을 나누는 프로보노 매칭데이, ‘한국씨티은행과 함께하는 온라인 직무 멘토링, 랜선잡(Job)담(Talk)’을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프로보노 매칭데이’는 지난 2019년부터 서울시자원봉사센터가 운영해온 프로보노 자원봉사 사업 중 하나로, 다양한 기업 및 기관 임직원이 청년을 대상으로 직무 전문성(경험, 지식 등)을 나눔으로써 본인의 직무를 정리하고 돌아보며 체계화 해보고, 본인의 사회진입 시절을 떠올리며 현재의 ‘나’를 환기해 볼 수 있는 프로보노 봉사활동이다. 

 

이번 ‘랜선잡(Job)담(Talk)’은 온라인 화상 플랫폼을 통해 한국씨티은행 임직원 12명과 청년 50여명이 참여하였으며, 1부는 한국씨티은행 투자자문부 박근배 부장이 참여하여, 청년의 눈높이로 투자 기본 개념 및 본질을 짚어보는 청년 맞춤형 특강 ‘슬기로운 투자생활’을 진행하였다.

 

이어진 2부에서는 임직원 1인과 대학생 4인이 직무별로 매칭되어, 은행 진입을 위한 커리어 코칭, 주요 행원 직무(수신상품, 여신상품, 카드상품, 외환/수출입, 디지털뱅킹), 일반 직무(인사, 홍보, 재무), 전산 직무(빅데이터/AI, 데이터 분석) 등 총 11개 분야 직무 멘토링이 60분 간 진행되었다.  

 

본 행사에 참여한 프로보노는, “평소 업무하면서 청년과 소통하게 될 기회가 거의 없었다. 이번 멘토링을 통해, 사회에 먼저 진입한 선배로서 청년들의 사회진입 고민에 답하면서, 청년세대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뿐만 아니라 나의 직무와 초심을 모두 돌아볼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또한 직무 멘토링에 참여한 한 이공계 청년은, “이번 랜선잡담을 통해, 내 전공은 진출할 수 있는 분야가 한정적이라고 생각했는데, 은행 내에서 고객들의 데이터를 분석하는 업무와 연계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또한 주요 업무 프로세스 및 프로젝트, 비대면 고객 분석 등 전공 서적에서 접할 수 없었던 현장 이야기를 접함으로써, 내 시야가 한층 더 넓어진 기분이다.”라는 소감을 전했다.

 

서울시자원봉사센터 김의욱 센터장은 “온라인 행사임에도 불구하고 화상 화면을 통해 열띤 잡(Job)담(Talk)이 진행되었다. 본 행사 참여가 프로보노에게는 의미있는 사회참여 경험이, 청년에게는 진로 설정을 위한 새로운 이정표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서울시자원봉사센터 관계자는 오는 11월까지, 매월 1-2회 다양한 기업 및 기관과 함께하는 온라인 직무 멘토링 ‘랜선잡(Job)담(Talk)'이 진행될 계획이라고 전했다. 참여 신청은 서울시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한예설 기자 tjfdl4963@naver.com
Copyright © 2020 시즌데일리. All rights reserved.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매화로1길 53-1, 101 | 대표전화 : 031-406-1170 청소년보호책임자 : 강경수 | 주필 : 정영한 | 법인명 : (주)몽드 | 제호 : 시즌데일리 | 등록번호 : 경기 아 52413 등록일 : 2019-12-09 | 발행일 : 2019-12-17 | 발행·편집인 : (주)몽드 대표이사 강성혁 Copyright © 2020 시즌데일리. All rights reserved. mail to sdjebo@seasondail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