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데일리 = 강성혁 기자) 국제 비영리 청소년 교육기관 JA Korea(회장 오종남, www.jakorea.org)는 오는 12일 ‘JA Korea-삼성 창업놀이터 페스티벌 2020’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유튜브 스트리밍을 통해 실시간으로 중계되는 이번 페스티벌은 금년 한 해 동안 ‘JA Korea-삼성 창업놀이터’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들의 기업가정신 교육 성과를 알리고, 일반 대중의 기업가정신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페스티벌은 ▲사전행사(기업가정신 교육자 워크숍) ▲성과발표 피칭대회 ▲온라인 전시(모의투자) ▲창업자 특강(토크콘서트) ▲이벤트 등으로 꾸려졌으며, 온라인을 통해 누구나 관람 및 참여 가능하다.
이날 행사의 하이라이트인 성과발표 피칭대회에서는 지난 11월 진행된 ‘페스티벌 피칭 예선심사’를 통해 64개팀 중 선발된 총 7개 청소년 기업가 팀의 사업 성과 발표회가 진행된다. 그 밖에 학교 내에서 진행된 기업가정신 교육 우수사례를 공유하는 사전행사와 스타트업 크리에이터 김태용 EO대표·권순범 이큐브랩 대표와 함께하는 토크콘서트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마련되어 있다.
특히 페스티벌에 대한 관람객의 참여와 흥미를 고취하기 위해 온라인 관람객이 성과발표 피칭대회 본선에 오른 7개 팀의 아이템에 직접 투표하게 하여 수상자 선정에 관람객 평가를 반영하는 방식을 도입한 점이 주목할 만 하다.
여문환 JA Korea 사무총장은 “JA Korea-삼성 창업놀이터 페스티벌 2020은 기업가정신 교육을 통해 기업가로 거듭난 청소년들을 한자리서 만나볼 수 있는 기회”라며 “앞으로 기업가정신 교육의 중요성이 높아지는 만큼, 향후 교육 생태계 구축에 큰 역할을 할 이번 페스티벌에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창업놀이터는 삼성 금융 부문 6개사(삼성생명, 삼성화재, 삼성카드, 삼성증권, 삼성자산운용, 삼성벤처투자)와 사랑의열매가 함께 청소년들의 기업가정신 함양 교육 및 기업가정신 문화 확산을 위해 진행하는 프로그램으로 초, 중, 고 단계별 수준에 맞는 기업가정신 교육을 지속해서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