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데일리 = 임동현 기자ㅣ남양주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얼어붙은 지역 경제 및 골목 경제 회복을 위해 오는 9월부터 남양주지역화폐(Thank You Pay-N)의 인센티브 지급 상한액을 상향하고 지역화폐 발행을 대폭 확대한다.
시는 하반기 소비를 활성화함으로써 관내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추가 확보된 예산을 활용해 지역화폐 확대 발행을 추진하게 됐으며, 추석 명절이 있는 9월부터 지역화폐의 개인별 월 충전 한도액을 기존 50만 원에서 100만 원으로 상향해 1인당 최대 10만 원의 인센티브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남양주지역화폐(Thank You Pay-N)는 카드형 지역화폐로, 대규모 점포, 주유소, 프랜차이즈 본사 직영점, 유흥업소, 단란주점 등을 제외한 연매출 10억 원 이하의 소상공인이 운영하는 점포에서 사용 가능하다.
또한, 남양주지역화폐(Thank You Pay-N)는 충전 금액의 10%가 인센티브로 상시 지급되며, 연말 정산 시 지역화폐 사용 금액의 30%를 소득 공제 받을 수 있다.
남양주시 유형식 소상공인과장은 “남양주지역화폐가 코로나19의 장기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의 매출 증대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