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데일리 = 김관섭 기자ㅣ평택시 위탁기관인 (재)평택시청소년재단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는 근로능력이 있는 만15세 이상 만22세 이하의 사회적 배려 청소년을 대상으로 ‘4분기 청소년기관 직업체험’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평택시가 주최하고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가 운영하는 직업체험은 사회적 배려 청소년을 대상으로 오는 13일까지 모집한다. 모집인원 심사를 거쳐 15일 최종 결과발표 후 선발된 청소년은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 및 5개 청소년문화의집(북부, 서정, 안중, 원평, 팽성)에서 4분기(10~12월) 동안 활동하게 된다. 선발 인원은 총 24명이다.
청소년기관 직업체험은 청소년들이 청소년기관에서 안심하고 아르바이트를 하며 청소년지도사 직업을 간접 체험하고 진로, 직업에 관심을 가질 수 있는 활동이다. 청소년기관에서 아르바이트뿐만 아니라 다양한 교육도 함께 진행된다.
참가한 청소년들은 “청소년기관 직업체험을 통해 여러 사람들을 만날 수 있었고, 경험해보지 못했던 여러 상황들을 마주해 볼 수 있어 좋았다”며 “학교에서 배워보지 못한 노동인권 교육, 건강한 근로활동을 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우고 사회생활도 경험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보람을 느낄 수 있는 기회였다”고 전했다.
참가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청소년문화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의 신청서류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