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데일리 = 임동현 기자ㅣ전국최고 품질의 쌀인 이천쌀과 이천에서 생산된 다양한 농산물과 가공식품을 직접 구입할 수 있는 직거래 방식의 '이천 농산물 직거래 판매행사'가 이번 11월 12일 부터 11월 14일까지 롯데프리미엄아울렛 이천점 스포츠관 1층 광장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아프리카돼지열병과 코로나 19로 3년간 취소된 대한민국 대표 축제인 이천쌀문화 축제를 대한민국 국민들이 잊지 않도록 이천쌀문화축제의 명맥을 이어가고 이천지역 농민들의 아픔을 조금이나마 덜어내고 알리기 위해 마련하였다.
이번 행사를 기획한 이천문화재단과 쌀문화축제추진위는 쌀을 포함한 농산물 판매외에도 다양한 이벤트와 지역을 알릴 수 있는 경품을 준비해 이천 특산품의 우수성을 알려낼 예정이다, 특히 행사장에서 이천쌀 구입시 택배비를 추진위 측에서 지원하기로 하여. 구매자와 생산자 모두 만족하는 행사를 만들어낸다는 계획이다.
이번 행사 운영위원회 관계자는 "이번 행사에서 전국최고 품질의 쌀인 이천 쌀 외에도 코로나19 장기화로 판로 확보 등의 어려움을 겪었던 이천지역 농가에 활력을 불어 넣을것으로 기대가 된다."며 "단계적 일상회복 속에서 진행하는 이번 직거래 판매행사를 계기로 다시 한번 이천 쌀 문화 축제를 알릴 예정 "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