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데일리 = 김관섭 기자ㅣ시흥시가족센터는 지난 12월 20일 어울림문화홀에서 2021 시흥다문화엄마학교 후원감사 및 성과보고회를 개최하였다.
후원감사 및 성과보고회에는 연제찬 부시장을 비롯한 시의회 관계자, 김형수 시흥다문화엄마학교 이사장, 오재곤 시흥다문화엄마학교 교장 및 후원자 16명 등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후원감사 및 성과보고회 행사에서는 2021년 시흥다문화엄마학교가 현재까지 진행되어온 과정과 올 한해 성과를 되돌아보고 다가올 2022년 시흥다문화엄마학교 추진계획을 보고하며 사업의 전반적인 사항에 대한 간담회를 나누는 시간이었으며, 시흥다문화엄마학교 운영을 위해 후원해주신 후원자들께 감사를 표하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이번 후원감사 및 성과보고회에서는 ㈜광명 이남형 대표이사를 시흥다문화엄마학교 후원회장을 임명하여 시흥다문화엄마학교가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폭넓은 체계를 구축 하였다.
연제찬 시흥시 부시장은 “시흥다문화엄마학교의 지난 2년간의 여정이 다문화가정 아이들의 학교 교육을 도맡아 학교 교육을 돕고, 다문화가정의 원활한 사회활동을 지원하는 마중물이 되었으리라 확신한다”면서 “다문화가정이 지역사회에서 당당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에 나서겠다”면서 시흥다문화엄마학교의 앞으로의 여정을 응원했다.
한편, 시흥다문화엄마학교는 초등학생 자녀를 둔 결혼이주여성을 대상으로 온라인수업, 출석수업과정 이수 후 자녀학습지도 등을 통해 자녀의 지도, 학습방법을 터득하여 엄마 역할의 확대를 돕는 교육사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