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데일리 = 임동현 기자ㅣ양주시일자리센터는 오는 3월 2일부터 7일까지 2022년 취업지원프로그램 '전산사무원 양성과정'에 참여할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교육과정은 주민등록상 양주시에 주소지를 둔 만 20세 이상 만 55세 이하의 구직자로 총 24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직장 4대보험 미가입자, 코로나19 백신접종 완료자에 한해 참여할 수 있다.
단, 고용센터 취업성공패키지 등 타 국비 지원 프로그램에 참여 중이거나 최근 1년간 양주시 일자리센터 취업지원 프로그램에 참여했을 경우 대상에서 제외된다.
교육일정은 참여자별 36일, 총 142시간으로 오는 3월 23일 양주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서 2시간의 취업소양교육을 시작으로 3월 24일~5월 13일까지 총 35일, 140시간에 걸쳐 ITQ한글·파워포인트·엑셀 과정을 의정부시 의정부동 북부직업전문학교에서 진행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구직자는 양주고용복지플러스센터 1층 양주시일자리센터로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모집인원보다 신청인원이 많을 경우 내부 심사를 통해 교육생을 선발해 무료로 진행할 예정이다.
양주시일자리센터 관계자는 "이번 과정은 경력단절여성과 중년층 구직자의 전산능력을 향상시켜 사무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실무자 양성을 통해 취업 기회를 마련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취업지원프로그램"이라며 "사무직종 취업에 관심이 있는 구직자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