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즌데일리 =한예설 기자) 서울시가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 일환으로 ‘코로나19 일상생활 속 노하우’ 시민참여 온라인 공모를 진행하고 24일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공모는 ‘사회적 거리두기’의 실천방법을 많은 시민과 함께 공유하기 위해 서울시 시민소통포털 ‘내 손안에 서울’을 통해 3월 2일부터 31일간 진행됐으며, #사회적거리두기 #잠시멈춤캠페인 #코로나극복 #코로나생활수칙을 주제로 총 4,824명의 시민이 참여했다.
응모 작품들을 살펴보니 마스크 쓰기, 손 씻기 등 일반적인 생활수칙을 실천하는 인증사진부터 기발한 노하우, 마음을 다독이는 응원 문구까지 다양했다.
특히 이번 공모에서 눈에 띄는 부분은 단순히 공모나 이벤트 참여 목적으로 콘텐츠를 포스팅했다기보다는 자발적으로 친구나 주변 지인과 함께 릴레이 캠페인을 진행하거나 일러스트, 손글씨 등 각자 자신만의 방식으로 콘텐츠를 만들어 사회적 거리두기를 참여하고 독려하는 콘텐츠들이 많았다.
박진영 시민소통기획관은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에서 ‘생활 속 거리 두기’로의 이행이 준비되고 있는 가운데 코로나19를 극복할 수 있는 다양한 실천방법을 시민과 함께 공유함으로써 이 난관을 극복해 나갈 수 있길 바란다”고 밝히면서 “어려운 시기를 극복해 나아가고 있는 힘은 다름 아닌 시민”이라며 최고의 백신은 변함없이 서울시민이라는 점을 다시 한 번 강조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