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데일리 = 디지털뉴스팀) 국립해양생물자원관(관장 황선도)이 주최하고, 해양수산부가 후원하는 전국 해양 꿈나무들의 탐구의 장 제4회 해양생물 탐구대회가 개최된다.
이번 탐구대회는 지도교사 1명과 1~4명의 학생(4학년 이상 초등학생/중학생/고등학생 분야별 참가 가능)이 팀을 이루어 참가할 수 있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학교에 가지 못하고, 생활 속 거리두기를 실천하고 있는 상황을 고려하여 학생 개인 탐구와 다양한 형태의 탐구방식을 허용하고, 온라인 멘토를 통해 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참가팀은 바다에 살고 있는 생물을 자유롭게 선택하여 탐구할 수 있으며, 3개월간 활동내용을 바탕으로 탐구일지, 보고서를 작성하여 제출하면 된다.
관찰 계획부터 최종 보고서까지 전 과정을 전문가들이 평가하며 스스로 제기한 문제에 대한 답을 찾아가는 과정의 창의성, 문제 해결력, 자기 주도성이 주요 평가 요소이다. 평가 결과 우수 팀과 지도교사에게는 해양수산부장관상, 국립해양생물자원관상 및 포상금이 수여된다.
탐구대회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국립해양생물자원관 ‘제4회 해양생물 탐구대회’ 홈페이지(http://www.spectory.net/mabik/mabikstudy)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참가신청은 5월 6일(수)부터 19일(화)까지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국립해양생물자원관 황선도 관장은 “이번에 열리는 해양생물 탐구대회가 청소년들의 해양생물에 대한 관심을 키우고, 미래 해양 인재로서 자라날 수 있는 기회가 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 제4회 해양생물탐구대회 참가신청 방법
온라인: 제4회 해양생물탐구대회 홈페이지(http://www.spectory.net/mabik/mabikstudy)→ 탐구대회 신청 → 제출서류 올려주기(업로드)
문의 : 해양생물 탐구대회 운영국 유선 및 이메일(mabikstudy@contestweb.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