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데일리 = 임동현 기자ㅣ충남연구원(원장 윤황) 농업6차산업센터(이하 ‘6차센터’)는 5월 22일부터 10월 말까지 매 주말 태안로컬푸드직매장 앞 광장에서 ‘충남 로컬페이스 지역사랑 장터’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태안로컬푸드직매장은 6차센터가 추진 중인 ‘지역단위 유통플랫폼 활성화 사업’의 하나로 올해 3월 말 신규 오픈한 제품 판매장이다.
이번 장터는 2월 개최한 입점품평회를 거친 제품을 포함해, 태안을 비롯한 충남 각 지역에서 재배된 제철 농산물과 국내산 원료로 만든 다양한 가공제품이 전시·판매될 예정이다. 또한 경영체마다 제품 할인 및 사은품 증정 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김현숙 6차센터장은 “각 시·군에 더 많은 로컬페이스 매장을 열어 신선한 지역 농산물과 6차산업 제품을 소비자가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돕겠다”며 “앞으로도 이런 장터를 지속해서 운영해 지역 농산물과 제품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겠다”고 말했다.
한편 로컬페이스(Local PACE)는 지역에서 일어나는 생산·가공·소비·경제를 의미하며, 지역에서 생산한 신선한 농산물을 활용해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먹거리를 뜻한다. 또한 지역에서 소비해 유통비용과 환경비용을 줄이고, 농민 소득 증가와 농촌 일자리 창출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다는 뜻을 담고 있다.
로컬페이스 지역사랑 장터는 현재 롯데아울렛 부여점에서도 3월부터 주말마다 열리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