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데일리 = 강성혁 기자ㅣ쉐보레가 브랜드 첫 전기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볼트 EUV’와 신형 ‘볼트 EV’의 상세 제원을 11일 공개했다.
볼트 EUV는 쉐보레 첫 전기 SUV다. 해치백 형태 전기차 볼트 EV를 기반으로 제작됐다. 작년 2월 미국 시장에 처음 공개됐으며, 국내에는 이달 첫 선을 보이게 됐다.
또 신형 볼트 EV는 기존 모델에서 부분변경을 통해 새로워진 내외관 디자인과 다양한 편의사양이 탑재된 것이 특징이다. 이중 볼트 EUV는 브랜드 최초 전기SUV로 GM의 비전인 탄소배출 제로를 실현하기 위한 전략모델이며 볼트 EV는 400㎞대 장거리 주행의 지평을 연 모델로 부분 변경을 통해 인테리어 및 외부 디자인이 변경돼 상품성이 한층 높아졌다.
두 모델 모두 150㎾ 급 고성능 싱글 모터 전동 드라이브 유닛을 탑재해 최고 출력 204마력, 최대토크 36.7㎏·m의 주행성능을 발휘한다.
국내 1호 가상 모델인 로지는 쉐보레와 최초로 자동차 브랜드 협업을 진행한다. 영상에서 로지는 버추얼 인플루언서만의 자유로움을 통해 코로나로 만끽하지 못했던 일상의 즐거움과 모두가 전기차를 경험할 수 있는 GM의 'Everybody In' 활동을 보여줄 예정이다.
정부 및 지자체의 전기차 구입 보조금을 제외한 볼트 EUV의 가격은 Premier 4490만원, 볼트EV의 가격은 Premier 4130만원이다.
쉐보레는 볼트EUV와 신형 볼트EV에 대한 상세 제원을 쉐보레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했다. 오는 18일부터는 사전계약에 돌입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