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데일리 = 정영한 기자ㅣ남양주시(시장 조광한)는 관내 어린이집 운영의 질적 향상을 위해 남양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위탁운영기관 경복대학교 산학협력단) 주관으로 ‘함께하는 운영 노하우, 어린이집 문서 운영 사례 공모전’을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관내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보육 전문가 심사 위원단이 보육 과정이 기록된 △보육 일지, △관찰 일지, △운영 일지 및 △평가제·열린 어린이집 문서(또는 우수 사례)의 4개 서류에 대해 원명이 기재되지 않은 제출 서류를 바탕으로 1·2차 블라인드 심사를 실시했다.
심사 결과 공모전에 참가한 16개 어린이집 중 5개소의 어린이집이 우수 운영 사례로 선정됐으며, △최우수상(1개소) 다산한내들어린이집, △우수상(1개소) 해달별어린이집, △장려상(3개소) 별내·금곡·힐즈파크어린이집이 각각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이번 공모전을 운영한 남양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 유성희 센터장은 “이번 공모전의 우수 사례 보급을 통해 관내 어린이집들이 보다 효율적이고 전문화된 문서 운영 방법을 습득하고, 한 단계 업그레이드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우수 운영 사례로 선정된 어린이집은 남양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향후 관내 ‘어린이집 문서 운영 사례 공유 및 평가제·열린 어린이집 교육’ 시 운영 지원에 참여하는 등 어린이집 운영 내실화 확산을 위해 적극 힘쓸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