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데일리 = 임동현 기자ㅣ가평군은 관내에 거주하는 주민을 대상으로 희망과 행복이 있는 마을 만들기 및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소통전문가(퍼실리테이터) 양성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
소통전문가는 퍼실리테이터(Facillitator)의 번역어로 회의, 워크숍, 심포지엄, 교육 등을 진행하면서 공동체의 창의력, 소통, 협력을 원활히 이끌어내는 전문직종으로 각광받고 있다. 본 과정은 소통전문가 2급으로 오는 11월 10일부터 12일까지 3일간 필수교육과 6회에 걸친 워크숍 실습교육 등으로 이루어진다. 또한 수료기준(전체 수업의 80%이상 수강)을 충족할 경우 민간자격증 2급 지원자격도 가능하다.
또한 교육수료생에게는 관련사업 연계를 통한 마을만들기 또는 공동체 워크숍 추진 시 ‘소통전문가’ 활동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모집기간은 10월 18일부터 29일까지 진행되고 모집인원은 30명이다. 응시조건으로는 관내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주민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단, 2017년~2020년에 참여했던 기 지원자는 지원 불가하다.
교육희망자는 교육신청서 등 구비서류를 갖춰 가평군 일자리경제과 마을공동체팀, 가평군 마을공동체 통합지원센터로 방문 하거나 이메일로도 접수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