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데일리 = 김가원 기자ㅣ여주시 미술관 「아트뮤지엄 려」에서는 2021.11.03.~11.14까지 2021 아트뮤지엄 려 공모전시 ‘제24회 여주미술협회 정기 회원展 - 2021 여주의 미술인들’ 전시를 개최한다.
여주에 거주하는 지역 예술인들로 구성된 여주미술협회는 지난 23년간 꾸준한 작품발표를 통해 지역 예술 문화에 관심 있는 여주시민들에게 문화적 욕구를 충족시킴과 동시에, 여주에 거주하는 작가들의 창작욕을 고취하고 새로운 작가들을 소개하는 등 홍보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번 전시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한 어려운 상황이지만 예술을 통해 서로 소통하고 치유하는 문화소통의 장을 만들고자 회화, 조각, 사진, 공예 등 다양한 장르의 작가 37명이 74점의 작품을 선보인다. 여주지역의 아름다운 풍경과 작가 내면의 세계를 담은 다양한 작품들은 현실의 어려움 속에서도 일상 삶의 아름다움을 찾아 언제나 희망의 끈을 붙잡고 앞으로 나아가길 염원하는 마음을 담고 있다.
이번 ‘제24회 여주미술협회 정기 회원展 - 2021 여주의 미술인들 전’을 통해 여주미술인들의 저력을 확인하고 구상과 반구상, 그리고 추상적 표현으로 전달하는 희망과 긍정의 메시지를 느껴보길 바란다고 전시 관계자는 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