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데일리 = 김가원 기자ㅣ시흥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강은이)에서는 지난 11월 27일 토요일 시흥시에 거주하는 자녀돌품앗이 활동가 121가족을 대상으로 “자녀돌봄품앗이 연합활동 온라인 운동회”가 진행되었다.
이번 비대면 운동회는 코로나19로 대면활동이 어려운 상황에서 온라인 운동회를 통해 시흥시 자녀돌봄품앗이 그룹원 간의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집에서 가족이 함께 하는 신체활동 시간을 통해 자녀와의 친밀감 증진 및 유대감을 형성하는데 도모할 수 있도록 실시간 줌으로 진행되었다.
본 행사는 총 2회기로 60가족씩 참여하여 진행되었다. 운동회는 준비체조와 양팀 응원전을 시작으로 4개의 종목 경기와 퀴즈쇼, 레크레이션, 공연(마술, 댄스) 관람을 통해 가족이 함께 소통하고 연합하며 하나되는 시간으로 참여자들의 높은 호응과 뜨거운 관심을 얻을 수 있었다.
품앗이 참여가족은“코로나19 속에서 같이 만나기 어려웠던 품앗이 가족들의 얼굴을 볼 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비대면으로 운동회를 할 수 있다는 것이 신기했고 많은 가족들이 함께 즐기면서 호응하는 모습에 저희 가족도 즐겁게 참여했어요.”,“운동회를 통해 가족이 함께해서 뿌듯했고 함께하는 시간이 얼마나 중요한지 다시 느낀 시간이었어요.”라는 소감을 전하였다.
강은이 센터장은 앞으로도 시흥시의 자녀돌봄품앗이를 비롯한 돌봄 공동체 확산에 적극적으로 함께하겠다는 계획을 전하였다.
시흥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가족이 행복한 삶을 스스로 만들어가도록 지지하는 가족서비스 전문 기관이다. 공동육아나눔터 및 자녀돌봄품앗이에 관심있는 시흥시 가족은 공동육아지원팀(031-317-4524)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