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데일리 = 김관섭 기자ㅣ오늘(12월 9일) 광명중앙로타리클럽은 광명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 다문화가족을 위한 김장김치 500kg를 전달했다.
광명중앙로타리클럽 강원호 회장은 “코로나19 시기에 조금이나마 광명시 다문화가족에게 힘이되어주고 싶기에 직접 담근 김장김치를 전달하게 됐다. 앞으로 광명시 다양한가족의 복지를 위해 적극 참여하겠다.” 고 전했다.
광명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남은정 센터장은 “추운 겨울철에 다문화가족을 위해 따뜻한 손길을 나눠주신 광명중앙로타리클럽분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 코로나19상황 속에서 어려움을 겪는 많은 다문화가족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달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후원행사를 통해 전달 된 김장김치는 광명시 거주 다문화가정 50세대에게 전달 되었으며, 중앙로타리클럽 김장김치를 수령한 다문화가족 김〇〇씨는 “물가가 많이 올라 김장을 하기 부담스러운 상황에서 이렇게 다문화가족을 위해 김장김치를 나눔 해 주셔서 정말 감사드린다.”라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한편, 광명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는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1인가구, 가족상담, 다문화자녀의 이중언어교육, 결혼이민지 한국어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 중에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광명시건강가정·다문화가정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