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데일리 = 임동현 기자ㅣ남양주시는 관내 40대, 50대 중년 여성을 대상으로 한 생명 지킴이 프로그램 「맘마미아」 참여자 15명을 오는 15일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맘마미아」 프로그램은 오는 18일부터 28일까지 2주간 총 4회기에 걸쳐 진행되며, 매주 월요일과 목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남양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화상회의 프로그램 ‘ZOOM’을 통해 비대면 강좌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1회기 ‘건강한 가족 관계를 유지하기 위한 엄마들의 스마트한 스트레스 관리법 △2회기 ‘가족 체계를 이해하고, 가족 규칙 및 소통 방법 만들기’ △3회기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가족 간 갈등 관리법’ △4회기 ‘생명 지킴이 양성 교육-보고, 듣고, 말하기’를 주제로 진행된다.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관내 40대, 50대 중년 여성은 신청 링크(http://naver.me/x8lExS5j)로 접속해 신청서를 작성한 후 제출하면 된다.
정태식 남양주보건소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중년 여성들이 가정과 지역 사회 내에서 자신의 역할을 재인식하고, 생명 지킴이로서 생명 사랑에 대한 관심을 더욱 불러일으키길 기대한다.”라며 “관심 있는 40대, 50대 중년 여성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