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데일리 = 김가원 기자ㅣ안양시는 오는 21일 온·오프라인을 통해 제24회 안양시 청소년축제를 개최한다.
안양시청소년재단 동안청소년수련관과 청소년축제기획단이 주관하는 이번 축제는 청소년축제기획단이 직접 선정한 “Mㅏ음대로 Zㅣ‘멋’대로”를 슬로건으로 정해졌다.
MZ세대들의 끼와 멋을 주제로 온라인 유튜브 생방송과 안양시청소년재단 각 시설에서 진행되는 거점형 체험부스로 진행된다.
유튜브 생방송에서는 청소년동아리 공연과 시청자 참여퀴즈, 인기 패션 유튜버 쩡대와 함께하는 안양시 청소년 패션경연대회 등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된다.
특히 이번 축제는 코로나19로 인해 3년 만에 열려, 그동안 진행하지 못했던 대면 체험부스도 참여해볼 수 있다.
체험부스는 안양시청소년재단 산하에 있는 ▴만안청소년수련관 ▴동안청소년수련관 ▴만안청소년문화의집 ▴석수청소년문화의집 ▴호계청소년문화의집 ▴평촌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안양시일시청소년쉼터 등 8개소에서 분산 운영된다.
체험부스는 청소년들의 ‘멋’을 뽐낼 수 있는 주제로 탑로더 꾸미기, 무드등·그립톡 만들기, 딱지대회, 룰렛이벤트 등 25개 프로그램으로 운영되며, 청소년들의 숨은 재능을 발휘하는 장이 될 전망이다.
해시태그 이벤트와 A-yo 패션 콘테스트 사전 이벤트도 마련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코로나로 인해 힘든 상황 속에서도 청소년축제기획단이 열심히 준비해준 이번 축제를 안양시 청소년들과 시민들이 온라인과 각 행사장에 마련된 체험부스 현장을 찾아, 함께 즐기는 축제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