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데일리 = 최봉호 기자ㅣ강릉에서 스포츠홀덤이 인준에 성공하며 인천지회도 체육회 인준을 위해 대한스포츠홀덤협회와 함께 대회를 개최한다.
대한스포츠홀덤협회가 주최하는 '더 코리아 홀덤 대회'가 오는 15일 오후 5시 인천 중구 THE K 홀덤 경기장에서 총 상금 500만 GTD상당으로 진행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더 코리아 홀덤 대회'는 스포츠홀덤 저변확대와 마인드스포츠를 지향하는 계기로 홀덤 팬들을 위해 자리가 마련됐다. 경기 방식은 스타팅 스택 8만, 듀레이션(경기 시간) 8~12분 각 레벨 규정으로 레지마감은 13레벨로 경기가 펼쳐진다. 엔트리는 최대 50명이다.
인천의 홀덤 팬들과 플레이어들을 위해 경기 외 다양한 이벤트, 사이드 게임도 진행된다.
시드권 획득 방법은 THE K홀덤경기장에서 매일 열리는 무료 토너먼트, 데일리 경기를 통해 우승을 하면 시드권을 시상하고 이번 대회 뿐만 아니라 앞으로 진행하는 대회에도 참여가 가능하다.
대회 주최는 대한스포츠홀덤협회, 주관사 THE K홀덤, 후원 한국다문화뉴스, 서울중앙방송 등 스포츠홀덤 저변 확대, 홀덤 문화 정착을 위해 함께 진행한다.
대한스포츠홀덤협회 문상혁 홍보실장은 "지금껏 큰 홀덤 대회를 진행해 왔지만, 홀덤 유저와 플레이어들의 요청에 따라 실속있고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작은 대회를 THE K홀덤과 함께 기획하여 준비했다."라며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리며 후원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THE K홀덤 경기장 관계자는 “8월에는 유명 포커플레이를 초대해 대회를 개최예정”이라고 밝히기도 했다.
대한스포츠홀덤협회는 세계아마추어연맹(CSIT), 대한직장인체육회, 세계체육연맹 한국위원회(TAFISA) 등 가입된 한국을 대표하는 스포츠홀덤 공식 협회로 인정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