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1 (목)

  • 구름조금동두천 12.8℃
  • 맑음강릉 14.2℃
  • 맑음서울 13.5℃
  • 구름조금대전 13.9℃
  • 구름조금대구 14.8℃
  • 맑음울산 14.5℃
  • 구름조금광주 14.2℃
  • 맑음부산 15.8℃
  • 구름조금고창 14.1℃
  • 구름많음제주 16.7℃
  • 맑음강화 13.4℃
  • 구름많음보은 12.7℃
  • 구름조금금산 13.8℃
  • 구름조금강진군 15.2℃
  • 맑음경주시 15.5℃
  • 맑음거제 13.5℃
기상청 제공
메뉴

인물

[인터뷰] 주방집기 사업의 모든 것! 참진주방, "어떤 제품이든 A/S 발생, 우리는 자신있다."

- 경기도 수원의 업소 주방집기 전문 업체 참진주방의 사업 스토리와 노하우 대공개
- "창업을 도와 대박나시는 분들을 보여 함께 기뻐"
- "우리의 사업 마인드는 소비자를 속이지말자, 어떤 상품이든 A/S 발생 우리는 자신있다"

 

(시즌데일리 = 강성혁 기자)  경기도 수원, 10년 넘게 요식 업소 개업과 폐업을 함께 도운 전문 업체가 있다. 오랜 경력과 업소용 주방집기 신제품, 중고제품 등 모든 제품들을 총 망라한 이 곳은 방문하는 이로 하여금 항상 만족스러운 시공과 서비스로 유명하다. 업소 주방집기 전문 업체 '참진주방'의 대표 김성택씨는 창업을 도와 대박이 나시는 분들을 보며 함께 기쁨을 누려가고 있다. 

 

모두가 만족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위해 누구보다 노력한 그의 이야기가 있었다. 인정받는 전문업체가 되기까지의 노력, 노하우 그리고 주방집기 사업에 대해 참진주방 대표 김성택씨와 인터뷰를 통해 알아보도록 한다.

 

 

참진주방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참진주방은 요식업에 관련된 업체를 인테리어 시공, 집기 남품까지 해주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중고부터 신품까지 다양한 제품들을 취급을 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소비자를 속이지말자"를 사업 마인드로 하고 있습니다. 한 마디로 "정직하자" 입니다. 최대한 노력해서 완벽한 상품을 만들어 출고 시키자는 철학으로 일을 하고 있습니다.

 

 

주방집기와 관련된 사업을 하고 계신데 구체적으로 어떤 일을 하시는 업종인 것인가요?

 

이 사업은 재활용 업계에 대한 사업으로 하는 것이라 보시면 됩니다. 버려져야 할 상품들을 매장으로 가져와서 새생명을 나누어 주는 생명창조의 사업이라고도 생각합니다. 한편 물건을 버려야하는 분들도 보상을 받고 구매하려하시는 분들도 저렴하게 물건을 구매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는 일거양득의 사업이라고 생각합니다.

 

새 상품이건 중고 제품이건 구매 후 서비스가 무조건 필요합니다. A/S라고 하죠. A/S는 얼마나 빠르고 정확하게 해줄 수 있는 것이 관건입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 저희는 정말 자신이 있다 자부합니다.


 

 

해당 업종을 어떻게 시작하게 되셨나요?

 

이 일을 시작하기전 1년간 목포 지역에서 공사장을 다니며 일용직을 했던 적이 있습니다. 그때 하루 일당이 6만원이었습니다. 그렇게 꼬박 1년을 하고 고향인 안양으로 왔는데  마땅히 할 것이 없어서 빈 상가를 얻었습니다. 사무실을 얻고 길가에 버려진 가전제품들을 수거해 정성을 다해 수리하고 다듬어 새상품 못지 않게 만들었습니다. 그렇게 만든 제품을 첫 주문을 받았고, 그때 6만원을 받았습니다.

 

그때 6만원을 받으며 느낀 점은, 지난 1년 새벽부터 저녁까지 일을 해 벌은 일당과 현재 제 기술을 이용해 하루의 일당을 벌었을 때의 차이를 느꼈습니다. 그리고 더 열심히 일을 하게된 계기가 되었습니다. 그렇게 1998년부터 일을 시작해 지금까지 꾸준히 해오고 있습니다.
 

 

하고 계시는 업종을 누군가에 추천해주시고 싶으신가요? 도전하고자 하는 분들께 한 말씀 해주신다면?

 

사실 이 일을 추천해드리고 싶지 않습니다. 일 자체가 많이 힘듭니다. 저같은 경우 어릴적부터 일을 시작해 꾸준히 하고 있어 계속 사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일을 하려니 겁도 납니다. 다른 분들, 특히 저와 같은 40대 50대 분들은 더욱 그럴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럼에도 도전을 하고자 하는 분들이 계시다면 이런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어떤 일들이건 경험과 노하우는 있어야 합니다. 저희 업종은 기술적인 부분을 많이 배워야 시작이 가능합니다. 무엇보다 엔지니어가 되어야 합니다. 그래야 소비자들의 제품 사후관리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사람마다 개개인의 능력 차이는 있겠지만 보통 2년 이상은 이 일을 배우시고 사업을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물론 절대적인 기준은 아닙니다. 요즘에는 환경적인 요인들도 많이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본인의 환경과 기술적인 부분을 모두 고려해야한다 생각합니다.


우리 같은 업체가 없다면 버려져야할 물품들이 많을텐데, 중고 물품을 새 물품처럼 만들어 사후관리를 하는 사업은 환경적으로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저렴한 가격으로 창업을 도와주거나 컨설팅도 가능합니다.
 


일을 하시면서 어떤 부분에서 보람을 느끼시나요?

 

저희가 관리한 중고제품을 가져와 고객님께 드렸는데 만족하시며 고맙다고 말씀하실 때 뿌듯합니다. 또 그렇게 창업을 하시고 대박을 났을 경우 고객님과 함께 성장한 것 같아 스스로도 너무 기쁩니다.

 

가게 오픈을 함께 한 집이다 생각하며 만족스럽고, 장사가 잘되어 다른 곳에 또 사업을 확장 하시고 이렇게 긍정적인 일들이 이어갈 때, 이 일을 잘 했구나는 보람을 느낍니다. 특히 고객님께서 해주시는 고맙다는 한 마디, 제 노력을 알아주시는 고객님들이 계실 때가 참 고맙습니다.

 

 

인터뷰를 마무리하며 하고싶으신 말씀은?

 

지금 누구나 다 코로나 이야기를 하실 겁니다. 저도 현재 수원 참진주방 터에서 약 10년 째 일을 하고 있는데 그 기간 중 현재가 가장 힘들게 느껴집니다. 앞으로의 미래보다 당장의 현재가 진정되어야 밝은 미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루라도 빨리 코로나 사태가 진정되어 많은 분들이 창업도 하시고 다들 하시는 일들 잘 풀리셔서 모두 잘 살았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수원 / 안산 / 지역소식

더보기


연예

더보기
개그맨 이진호 6월 사기 혐의로 피소…원인은 불법도박
시즌데일리 = 심민정 기자ㅣ인터넷 불법 도박으로 논란이 된 개그맨 이진호씨가 지인에게 돈을 빌린 뒤 갚지 않은 혐의로 지난 6월 피소당한 사실이 확인됐다. 서울 강남경찰서는 지난 6월 경기 고양경찰서에서 접수된 이씨에 대한 사기 혐의 고소장을 넘겨받은 뒤 사건을 불송치했다고 14일 밝혔다. 당시 이씨는 돈을 갚을 능력이 없는데도 지인에게 수천만원을 빌린 뒤 갚지 않은 혐의로 고소를 당했다. 다만 이후 이씨가 채무를 변제했고 지난 9월 초 피해자가 고소를 취하하면서 경찰은 해당 사건을 불송치했다. 경찰은 이 고소 사건이 이씨의 불법 도박으로 인한 금전 거래인지는 확인되지 않는다고 밝혔다. 앞서 이씨는 이날 오전 10시께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2020년 우연한 기회로 불법도박사이트에서 게임을 시작하게 됐고, 감당하기 힘든 빚을 떠안게 됐다”며 “뒤늦게 정신 차리고 도박에서 손을 뗄 수 있었지만 이미 많은 사람들에게 금전적 도움을 받은 상태였다”고 밝혔다. 한편, 이씨의 불법도박 사실이 전해진 후, 그가 돈을 빌린 연예인 지인이 BTS 지민, 이수근, 하성운 등인 것으로 전해진 가운데 사채 빚만 13억 원이라는 이야기도 전해지고 있다. 이씨를 믿고

문화

더보기
오월의 난장 [별하랜드], 성황리 마쳐... 청소년이 기획하고 주도한 기념행사
시즌데일리 = 정영한 기자ㅣ(재)광명시청소년재단 광명시청소년수련관(관장 이진수)는 2024년 청소년의 달 기념행사 ‘오월의 난장 별하랜드’를 지난 25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청소년의 달을 기념하여 진행된 올해 오월의 난장은 기념식을 시작으로 △기념식 △청소년 공연 △청소년 체험부스(환경, 문화, 예술, 스포츠, 참여존) △먹거리존 △연예인 초청공연 등 다양한 행사로 구성돼 진행됐다. 오월의 난장 기념식에는 청소년참여위원회와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 위원들과 청소년의 달 유공 포창 대상 청소년, 내외빈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청소년 체험부스는 총 23개팀이 청소년들을 위해 운영해주었으며 환경 부스 11개, 문화·예술·과학·사회참여부스 21개, 스포츠 부스 3개. 이벤트 부스 2개 등으로 총 32개의 부스가 운영되었다. 청소년 공연은 광명시청소년재단 광명시청소년수련관, 해냄청소년활동센터, 나름청소년활동센터, 푸름청소년활동센터에서 활동하고 있는 청소년 밴드, 댄스 동아리 23팀이 참가했다. 청소년들이 신나고 즐길 수 있는 곡들로 선정하여 무대를 선보여 관람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이밖에도 경서예지와 한음 연예인 초청공연, 푸드트럭, 만족도 설문조사 이벤트와 같

오피니언

더보기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