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SPI : 주봉상으로 짧게는 상승 반전을 이뤘지만, 길게 보면 아직 하락 추세가 살아있는 모습으로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필요해 보입니다.
일봉상으로는 과매수 구간에 진입 중으로 상승추세가 완연합니다.
☞ 시장 보합, 상승
상해종합 : 주봉상으로 하락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큰 반전의 재료가 없다면 추세는 지속될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일봉상으로는 상승 반전을 이뤄가고 있습니다. 짧게는 과매수 구간에 진입을 하고 있고 길게는 막 반전을 이룬 모습입니다.
주봉과 일봉 상의 방향성이 상충되어 큰 움직임이 나오는 방향으로 방향은 정해질 듯합니다.
☞ 시장 보합
S&P 500 : 미국 동부의 코로나19가 정점에 도달했다는 안도감과 정책과 유가 부양 의지에 힘입어 큰 상승을 보였습니다.
주봉상으로 하락세가 지속되고 있지만, 상승 반전을 향해 다가가는 모습입니다.
일봉상으로는 상승 반전 이후 지속 상승하여 짧게는 과매수 구간에 진입을 하고 있습니다. 바로 조정이 와도 이상하지 않은 모양으로 조심성을 가지고 가야 하겠습니다.
☞ 시장 보합, 상승
S&P 500 변동성 지수 : 변동성 지수는 하락폭을 줄이며 변동성이 쉽게 사라지지 않을 것임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주봉상으로 하락 반전을 이루고 있는 단계로 보입니다.
일봉상으로는 짧게는 과매도 구간에 진입한 상태이고 길게는 진입을 앞두고 있는 모양입니다.
☞ 시장 보합, 상승
환율 - 1$ = 1211원
※ 세계 뉴스
코로나 19 - '사망자 10만 명을 넘어서..'
미국이 50개 주 모두를 재난 지역으로 지정했다는 소식.
+ 미국에서만 사망자가 2만 명을 넘어서며 최대 희생국이 되었다는 소식.
+ 지난주 최악의 실업률을 기록하며 실업급여 신청수가 지난 3주간 1600만 명이 넘었다는 뉴스.
일본에서는 확진자가 급증하고 있다는 소식.
+ WHO에서는 일본과 인도가 새로운 집단발병지로 떠오르고 있다고 발언.
부양 정책 : 미국에서는 2차 부양 정책이 필요하다는 것에 대해 이야기가 오가고 있다는 소식.
EU에서는 경기부양을 위해 716조 원 규모의 구제금융에 합의했다는 소식.
국제유가 : OPEC+에서 하루당 1000만 배럴에 해당하는 원유를 감산하기로 잠정 합의했으나, 멕시코의 불참으로 합의가 미뤄지고 있다는 소식.
미국 경선 : 버니 샌더스 후보의 중도 사퇴로 민주당 후보는 조 바이든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