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산북스(대표 김선식)가 소프트센과 함께 코딩 교육의 새로운 시대를 열었다.
다산북스 교육 브랜드인 다산스마트에듀는 초등학생이 스스로 게임을 만들어 보면서 코딩을 배우는 ‘인크레더블 코딩’ 교재를 2월 출시한다.
‘인크레더블 코딩’은 요즘의 필수 교육인 코딩을 아이가 어떻게 배워야 하는지 막막한 학부모의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개발한 교재로 아이들의 흥미와 창의성을 높일 수 있도록 코딩 학습 만화의 ‘코딩맨’ 캐릭터를 전면적으로 도입했다.
교재의 핵심은 코딩 교육 전문 선생님의 1:1 온라인 첨삭 서비스다. 책을 따라 코딩하면서 개념을 익힌 후에 개념을 활용한 게임을 스스로 만들어 담당 선생님에게 제출하면 개인별로 맞춤형 첨삭을 받을 수 있다.
온라인 첨삭은 한국코딩교육진흥협회의 코딩 전문 교육을 이수한 ECCO 선생님이 진행해 교육의 퀄리티를 높였다.
‘인크레더블 코딩’은 아이가 코딩을 스스로 학습하고 결과물을 저렴한 가격으로 첨삭을 받을 수 있어서 코딩 교육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고민하는 학부모의 고민을 해결함과 동시에 사교육비의 부담감을 낮춰 새로운 코딩 교육의 방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온라인 첨삭 프로그램은 소프트센이 제공한다. 소프트센은 2017년 SW 코딩 교육 의무화 시행에 맞춰 지능형(AI) SW 교육 플랫폼인 ‘에듀센’을 론칭했다. 에듀센의 SW 코딩 학습 지원 서비스는 SW 교육 현장에서 강의 보조 서비스 또는 자기 주도 학습을 위한 온라인 학습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다산북스와 소프트센은 앞으로 온라인 교육을 더욱 강화하여 꼭 필요한 교육을 높은 수준으로 탄탄하게 구축해 제공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다산스마트에듀 홈페이지(http://www.dasansmartedu.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