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메일 솔루션 전문기업 나라비전(대표 한이식)은 한국지역정보개발원 ‘경기도 공공기관 G-포털시스템 기능개선’ 사업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28일 밝혔다.
G-포털시스템은 경기도 산하 공공기관에 표준화된 정보시스템 보급으로 기관 간 행·재정 업무 불균형 해소 및 시스템에 대한 중복 예산 집행 방지를 위해 경기도가 한국지역정보개발원에게 위탁해 구축한 시스템이다.
이번 사업에서 나라비전은 G-포털시스템 내 노후화된 웹메일 시스템을 자사의 웹메일 솔루션인 에어즈락 메일(Ayersrock Mail)로 교체하고 기존 시스템과 안정적으로 연동하는 역할을 담당했다.
이번 사업에 공급된 에어즈락 메일(Ayersrock Mail)은 출시 2년 만에 공공·금융·기업 100여 개 고객사에 도입된 나라비전의 대표 웹메일 솔루션이다.
RESTful체제로 기간계 업무 시스템과 연동이 용이한 구조로 확장성이 뛰어나고 최신 프레임워크를 적용하여 성능이 매우 우수하다.
HTML5 및 최신 웹 기술을 적용하여 공공기관에서 이슈가 되고 있는 Active-X 등의 플러그인 기술 요소를 사용하지 않으며 크로스 브라우징을 완벽히 구현해 다양한 브라우저에서 동일한 화면을 구성하는 것이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국정원 검증필 암호모듈 기반의 메일암호화 적용, OWASP TOP 10, 국정원 8대 취약점 제거 등으로 보안성 또한 뛰어나다.
나라비전의 에어즈락 메일은 이미 주요 공공기관 및 금융기관, 기업 등 다수의 공급사례를 통해 안정성을 확보한 솔루션인 만큼 도입을 고려하고 있는 많은 공공기관 및 기업에 좋은 대안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나라비전은 웹메일 시스템 구축을 전문으로 하는 기업이다. 1995년에 설립돼 업계 최초 웹메일 솔루션을 출시하였고 25년간 1000여 공공, 금융, 기업에 메일 시스템을 구축해온 탄탄한 기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