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08 (금)

  • 맑음동두천 14.4℃
  • 구름조금강릉 14.5℃
  • 맑음서울 15.4℃
  • 맑음대전 16.0℃
  • 구름조금대구 17.5℃
  • 구름많음울산 17.3℃
  • 구름많음광주 16.6℃
  • 구름많음부산 19.3℃
  • 구름많음고창 16.5℃
  • 맑음제주 17.9℃
  • 맑음강화 12.6℃
  • 맑음보은 16.6℃
  • 맑음금산 17.3℃
  • 구름많음강진군 19.0℃
  • 구름조금경주시 18.9℃
  • 구름많음거제 17.8℃
기상청 제공
메뉴

국제

美, TIME(타임지) 한국에 코로나 확진자가 왜 많을까? "뛰어난 진단능력과 민주적인 언론, 국가 시스템"

한국에 확진자가 많은 원인은 뛰어난 진단능력, 언론의 자유, 민주적이고 책임감 있는 국가 시스템.

[시즌데일리 정영한 기자] 미국의 TIME(타임지)가 한국에는 어떠한 이유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이하'코로나19')가 많은 지에 대한 기사를 게재하였습니다.
본문은 타임지의 기사의 일부를 번역하여 옮긴것입니다.

 

한국의 현 상황

 

한국의 수도인 서울의 버스와 지하철은 월요일에 비정상적으로 조용했고, 소셜 미디어는 재택근무이라는 해시 태그가 있는 게시물로 가득 차 있었습니다. 한국인들은 세계에서 가장 긴 시간을 일하고 있으며 회사는 직원들이 재택근무를 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기존 기업 문화에서 과감히 벗어난 것은 이 나라가 코로나 바이러스의 확산을 늦추기 위해 어떻게 움직이고 있는지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지난 며칠 동안이 나라의 공중 보건 당국은 월요일(24일)에 231 건의 새로운 사례와 함께 11,600 명이 넘는 사람들이 진단 테스트를 받고있는 총 사례 수는 833 건으로 급격히 증가 했다고보고했습니다 . COVID-19 라는 바이러스에 감염된 한국인 7 명이 사망했습니다. 현재 5,500 만 명이 중국 본토 이외 의 코로나 바이러스 사례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지난 24일 오후 브리핑 에서, 한국의 질병관리본부 정은경 본부장은 한국인들에게 야외 활동과 여행을 삼가하라고 요청했습니다.

 

그녀와 다른 한국 관리들은 외향적으로 침착한 상태를 유지하고 있지만, 지난 며칠 동안 사례 수가 급격히 증가함에 따라 COVID-19 의 발생이 전염병 수준에 도달 할 수 있다는 두려움이 커지고 있습니다.

 

한국의 대부분의 사례는 수도 서울에서 떨어진 대구 남동쪽 도시에 집중되어 있지만, 일요일은 남서부의 도시 광주와 제주도에서 사례가 보도되기도 했다. 남쪽으로 바이러스의 광범위한 확산에 대한 두려움을 제기하기 충분한것입니다.

 

한국 도시의 거리는 소독제의 향기가 공중에 떠있습니다. 거의 모든 계단, 지하철역 및 커피숍은 이제 입구에서 손 소독제를 사용할 수 있게 배치합니다. 지하철을 타는 소수의 사람들은 거의 모두 마스크를 착용한 채 불안감에 시달립니다.

 

신천지

 

발발의 중심에는 대구에 위치한 편심 종교 단체 인 신천지 예수 교회가 있습니다. 한국 코로나 바이러스 사례의 절반 이상이 신천지 교인과 관련이 있으며 9,000 명 이상이 검역대상에 있다고 정부는 밝혔습니다.

 

신천지는 코로나 발생 이후 대부분 침묵을 지키다가 일요일(23일) 인터넷을 통해 입장문을 발표했습니다. 김시몬으로 알려진 사람은 교회에서 예베의 일시중단을 포함한 바이러스의 확산을 제한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개인과 언론이 교회에 대한 확인되지 않은 정보를 유포하지 않도록 요청했다김시몬은우리는 다른 한국인들과 함께이 코로나의 희생자입니다." 라고 했습니다.

 

한국 언론은 현재 '슈퍼 전파자' 라고 부르는 여성이 증상을 보임에도 불구하고 COVID-19 에 대한 테스트를 거부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신천지 내부의 코로나 발생으로 신천지는 철저한 조사를 받게 됐다. 주요 방송사가 신천지의 회장인 이만희의 주장을 포함하여 신천지의 관행에 관한 내용을 담았던 2007 년 다큐멘터리를 이래로 신천지는 한국에서 관심의 대상이되어왔습니다 .

 

전문가들의 말에 따르면, 신천지의 불투명도와 열정적인 예배를 위해 모이는 관습은 바이러스를 확산을 더욱 부추긴다고 전문가들은 말했다.

 

신천지 회원들은 자신의 신분을 숨기고 친구 나 가족조차도 그들이 교회에 속해 있음을 알지 못합니다. 이제 정부는 대구 신천지 교회에 참석 한 수백 명의 회원들과 연락 할 수 없다고 부산 장로 대학교 신학과 교수 지일 타크는 말했다.

 

지일은 TIME에서신천지 회원임을 밝히는 것은 어려울 수 있다. 이는 그들이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거짓말을하여 감염 위험에 처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가장 무서운 시나리오다.” 고 말했습니다.

 

정부의 역할

 

문재인 대통령이 코로나 바이러스에 의해 야기된 위험을 제대로 인식하지 못하고 있다고 비난하면서, 재난의 진행에 따라 한국 정부의 대응에 대한 비판이 커지고있다.

 

대구의 야당 정치인인 김승동(미래통합당 예비후보)은 금요일에 시위를 벌여 대구의 모든 사람들이 '문재인 바이러스로 죽어 가고있다.는 문구를 썼다.

 

김 씨는 페이스 북 페이지에코로나 바이러스에 조기 대응하지 못한 것에 대해 정부는 책임을 져야한다." 그 비판의 대부분은 중국인이 한국에 입국하는 것을 금지하지 않기로 한 정부의 결정에 있다고 했다. 청와대 국민청원 사이트에서는 탄원에 현재 760,000 개 이상의 서명이 있습니다. 남한 정부는 북한의 모범을 따르고 국경을 봉쇄 할 것을 촉구 한다.

 

중국은 한국의 최대 교역 상대국이며 일부 비평가들은 포괄적인 입국 금지 조치가 중국 정부를 불쾌하게 할 것이라는 두려움 때문에 공중 보건을 보호하지 못한다고 문 대통령을 비난했다. 반대로 대만은 중국 본토에서 거의 모든 여행자를 금지 시켰으며 홍콩은 본토와 국경을 넘나 들었습니다.

 

문 대통령은 일요일에 한국의 보건 경보를 최고 수준으로 높이고 공무원에게 가장 강력한 조치를 취할 것을 촉구했다.

 

확인된 코로나 바이러스 사례가 급격히 증가한 주요 이유는 한국 사회의 상대적 개방성과 투명성 때문입니다. “한국은 진단 능력이 뛰어나고 자유로운 언론과 민주적으로 책임있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한국의 사례수는 적어도 부분적으로 높은 것처럼 보입니다."  지난 24일 한국을 방문한 조지 메이슨 대학 안드레이 아브라함교수는 말했다.

 

 

 

*본문 : https://time.com/5789596/south-korea-coronavirus-outbreak/

 





관련기사

46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수원 / 안산 / 지역소식

더보기


연예

더보기
개그맨 이진호 6월 사기 혐의로 피소…원인은 불법도박
시즌데일리 = 심민정 기자ㅣ인터넷 불법 도박으로 논란이 된 개그맨 이진호씨가 지인에게 돈을 빌린 뒤 갚지 않은 혐의로 지난 6월 피소당한 사실이 확인됐다. 서울 강남경찰서는 지난 6월 경기 고양경찰서에서 접수된 이씨에 대한 사기 혐의 고소장을 넘겨받은 뒤 사건을 불송치했다고 14일 밝혔다. 당시 이씨는 돈을 갚을 능력이 없는데도 지인에게 수천만원을 빌린 뒤 갚지 않은 혐의로 고소를 당했다. 다만 이후 이씨가 채무를 변제했고 지난 9월 초 피해자가 고소를 취하하면서 경찰은 해당 사건을 불송치했다. 경찰은 이 고소 사건이 이씨의 불법 도박으로 인한 금전 거래인지는 확인되지 않는다고 밝혔다. 앞서 이씨는 이날 오전 10시께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2020년 우연한 기회로 불법도박사이트에서 게임을 시작하게 됐고, 감당하기 힘든 빚을 떠안게 됐다”며 “뒤늦게 정신 차리고 도박에서 손을 뗄 수 있었지만 이미 많은 사람들에게 금전적 도움을 받은 상태였다”고 밝혔다. 한편, 이씨의 불법도박 사실이 전해진 후, 그가 돈을 빌린 연예인 지인이 BTS 지민, 이수근, 하성운 등인 것으로 전해진 가운데 사채 빚만 13억 원이라는 이야기도 전해지고 있다. 이씨를 믿고

문화

더보기
오월의 난장 [별하랜드], 성황리 마쳐... 청소년이 기획하고 주도한 기념행사
시즌데일리 = 정영한 기자ㅣ(재)광명시청소년재단 광명시청소년수련관(관장 이진수)는 2024년 청소년의 달 기념행사 ‘오월의 난장 별하랜드’를 지난 25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청소년의 달을 기념하여 진행된 올해 오월의 난장은 기념식을 시작으로 △기념식 △청소년 공연 △청소년 체험부스(환경, 문화, 예술, 스포츠, 참여존) △먹거리존 △연예인 초청공연 등 다양한 행사로 구성돼 진행됐다. 오월의 난장 기념식에는 청소년참여위원회와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 위원들과 청소년의 달 유공 포창 대상 청소년, 내외빈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청소년 체험부스는 총 23개팀이 청소년들을 위해 운영해주었으며 환경 부스 11개, 문화·예술·과학·사회참여부스 21개, 스포츠 부스 3개. 이벤트 부스 2개 등으로 총 32개의 부스가 운영되었다. 청소년 공연은 광명시청소년재단 광명시청소년수련관, 해냄청소년활동센터, 나름청소년활동센터, 푸름청소년활동센터에서 활동하고 있는 청소년 밴드, 댄스 동아리 23팀이 참가했다. 청소년들이 신나고 즐길 수 있는 곡들로 선정하여 무대를 선보여 관람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이밖에도 경서예지와 한음 연예인 초청공연, 푸드트럭, 만족도 설문조사 이벤트와 같

오피니언

더보기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