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데일리 문화연예팀] 12일 오후 포털사 실시간 검색에서'미스터트롯' 문자투표 참여 방법이 올랐다.
TV조선에서 진행하는 예능프로그램인 '내일은 미스터트롯' 제작진이 우승자를 결정하는 최대 변수로 대국민 문자투표를 실시하기 때문이다.
'내일은 미스터트롯' 제작진은 "참가자 전원이 최상의 컨디션으로 마지막 결승전을 위해 심혈을 기울였다. 트롯맨 탄생의 최대 변수는 다름 아닌 대국민 문자투표다"라고 강조하며 "시청자 여러분께서 응원하는 트롯맨에게 아낌없는 응원과 지지를 보내주시길 부탁드리며 마지막 무대인만큼 마음껏 즐겨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현재 톱7은 김호중, 김희재, 영탁,이찬원,임영웅, 장민호, 정동원이다. 경연 점수와 응원 점수, 생방송 문자 투표 점수를 합산해 트롯맨을 뽑는다.
결승전 총점은 4000점이며, 1·2라운드 마스터 점수 총 2000점(50%)과 온라인 대국민 응원 투표 800점(20%), 본방송 중 문자 투표인 실시간 국민 투표 12000점(30%)가 반영된다.
문자 투표는 중복 투표가 불가능하다. 그러나 여러 명에게 한 번씩만 투표하는 다중 투표는 가능하다. 참여 방법은 휴대 전화 문자 메시지로 트롯맨의 기호 또는 이름을 적어 #4560으로 문자를 전송하면 된다. 문자는 건 당 100원이다.
각 가수들의 기호는 1번 장민호, 2번 김희재, 3번 김호중, 4번 정동원, 5번 영탁, 6번 이찬원, 7번 임영웅 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