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27 (일)

  • 구름조금동두천 8.8℃
기상청 제공
메뉴

기업

업스트림의 제로-D, MWC 바르셀로나 2020 글로벌 모바일 어워드 후보에 선정

 

대표적인 모바일 기술 업체인 업스트림(Upstream)이 2월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GSMA의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obile World Congress)에서 영예로운 글로벌 모바일 어워드(Global Mobile Award, GLOMO) 최종 후보에 올랐다.

후보에 오른 업스트림의 제로-D(Zero-D)는 신흥 시장에서 데이터 없이도 2억5000만명의 사용자들에게 모바일 인터넷 접속을 제공한다.

코스타스 카스타니스(Kostas Kastanis) 업스트림 최고제품/전략책임자는 “많은 개발도상국에서 모바일폰은 사람들이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는 유일한 수단이다. 가령 콩고 민주 공화국 같은 나라에서 온라인으로 뉴스를 본다면 한 가족의 전체 임금의 3분의 1 가량이 소요된다. 필수적인 온라인 서비스는 대부분 사용할 수 없다”고 말했다.

데이터가 떨어지고 보충할 수 없다는 것은 개발도상국의 모바일 사용자 20억 명이 일상적으로 절반의 시간 동안 인터넷에 연결되지 못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제로-D는 신흥시장에서 주로 사용되는 모바일폰 선불 계좌에 잔액이 모두 떨어져도 고객들에게 인터넷 접속을 제공함으로써 이러한 문제를 해결한다. 제로-D는 통신사업자들과 제휴해 모든 자금을 광고로만 충당하는 포털을 통해 무료 인터넷 접속을 제공한다. 포털 내에서 사용자들은 검색 엔진, 지역 및 글로벌 뉴스 서비스, 메시징 플랫폼을 제한 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통신사업자들의 사양에 맞춤화된 기능이 제공된다.

카스타니스는 “제로-D는 사업이기도 하지만 우리의 사명이기도 하다”며 “GLOMO 2020 심사위원단이 이 많은 사람들의 생활에 직접적인 변화를 만들어내고 있는 우리의 성과를 인정해준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제로-D는 아프리카 및 남아메리카 시장에 배포되어 2억5000만명의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다. 통신사업자들은 광고 수익을 창출하고 고객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새로운 참여 채널을 확보하고 데이터 판매 기회를 촉진하고 사용자들을 사기로부터 보호하는 등 많은 이점을 누릴 수 있다.

업스트림은 MWC 바르셀로나 2020 홀5 스탠드 5B20에서 제로-D를 선보인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수원 / 안산 / 지역소식

더보기
1 / 5


연예

더보기
개그맨 이진호 6월 사기 혐의로 피소…원인은 불법도박
시즌데일리 = 심민정 기자ㅣ인터넷 불법 도박으로 논란이 된 개그맨 이진호씨가 지인에게 돈을 빌린 뒤 갚지 않은 혐의로 지난 6월 피소당한 사실이 확인됐다. 서울 강남경찰서는 지난 6월 경기 고양경찰서에서 접수된 이씨에 대한 사기 혐의 고소장을 넘겨받은 뒤 사건을 불송치했다고 14일 밝혔다. 당시 이씨는 돈을 갚을 능력이 없는데도 지인에게 수천만원을 빌린 뒤 갚지 않은 혐의로 고소를 당했다. 다만 이후 이씨가 채무를 변제했고 지난 9월 초 피해자가 고소를 취하하면서 경찰은 해당 사건을 불송치했다. 경찰은 이 고소 사건이 이씨의 불법 도박으로 인한 금전 거래인지는 확인되지 않는다고 밝혔다. 앞서 이씨는 이날 오전 10시께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2020년 우연한 기회로 불법도박사이트에서 게임을 시작하게 됐고, 감당하기 힘든 빚을 떠안게 됐다”며 “뒤늦게 정신 차리고 도박에서 손을 뗄 수 있었지만 이미 많은 사람들에게 금전적 도움을 받은 상태였다”고 밝혔다. 한편, 이씨의 불법도박 사실이 전해진 후, 그가 돈을 빌린 연예인 지인이 BTS 지민, 이수근, 하성운 등인 것으로 전해진 가운데 사채 빚만 13억 원이라는 이야기도 전해지고 있다. 이씨를 믿고

문화

더보기
오월의 난장 [별하랜드], 성황리 마쳐... 청소년이 기획하고 주도한 기념행사
시즌데일리 = 정영한 기자ㅣ(재)광명시청소년재단 광명시청소년수련관(관장 이진수)는 2024년 청소년의 달 기념행사 ‘오월의 난장 별하랜드’를 지난 25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청소년의 달을 기념하여 진행된 올해 오월의 난장은 기념식을 시작으로 △기념식 △청소년 공연 △청소년 체험부스(환경, 문화, 예술, 스포츠, 참여존) △먹거리존 △연예인 초청공연 등 다양한 행사로 구성돼 진행됐다. 오월의 난장 기념식에는 청소년참여위원회와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 위원들과 청소년의 달 유공 포창 대상 청소년, 내외빈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청소년 체험부스는 총 23개팀이 청소년들을 위해 운영해주었으며 환경 부스 11개, 문화·예술·과학·사회참여부스 21개, 스포츠 부스 3개. 이벤트 부스 2개 등으로 총 32개의 부스가 운영되었다. 청소년 공연은 광명시청소년재단 광명시청소년수련관, 해냄청소년활동센터, 나름청소년활동센터, 푸름청소년활동센터에서 활동하고 있는 청소년 밴드, 댄스 동아리 23팀이 참가했다. 청소년들이 신나고 즐길 수 있는 곡들로 선정하여 무대를 선보여 관람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이밖에도 경서예지와 한음 연예인 초청공연, 푸드트럭, 만족도 설문조사 이벤트와 같

오피니언

더보기

포토뉴스